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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금 및 재테크

임대사업자 등록시 필요서류

임안녕하세요 이찌낀입니다. 오늘은 임대사업자 신청시 제출해야하는 서류에는 무엇이 있는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표를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는데 아직 기능이 없어서 글로 정리 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필수 제출서류는 임대사업자 등록신청서가 있습니다. 그리고 상황에 따라서 추가 제출서류가 있는데 아래를 봐주세요.



1. 민간임대주택을 건설하기 위하여 사업계획승인을 받은 자 : 주택사업계획승인서 사본



2. 민간임대주택을 매입하기 위하여 매매계약을 체결한 자
: 매매계약서 사본



3. 민간임대주택을 매입하기 위하여 분양계획을 체결한 자
: 분양계약서 사본 (단, 주택을 우선 공급 받으려는 경우에는 등록일부터 6개월 이내에 매입 또는 분양계약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4. 주택법에 따라 등록한 주택건설사업자
: 주택건설사업자 등록증 사본



5. 신청인이 재외국민인 경우
: 재외국민등록증 사본





오늘은 임대사업자로 등록시 구청이나 세무서에 제출해야하는 서류에는 무엇이 있느냐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요새 주택임대사업자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정리중입니다. 정리하다가 오늘처럼 따로 정리해야할 자료가 있으면 올릴게요. 항상 구독해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갈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