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꿀정보

치질수술후기#11 (수술 후 4~5주차)완치

안녕하세요. 항상 맛있는 정보를 배달하고 있는 이찌낀입니다.

그동안 계속 치질 수술에 대한 후기를 남겼는데요. 오늘은 완치된 후기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합니다.

 

일단 3주차부터는 1~2주차때처럼 아프지는 않지만 딱딱한 의자에 앉을때 불편하다던가 이질감이 느껴졌다면 4주차부터는 수술하기 전하고 같은 평범한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당.

 

일단 도넛방석? 이런거 필요없습니다. 4주차부터는 지하철 의자도 스무스하게 앉아서 가고 나무의자도 두럽지 않습니다.

그리고 항문에 거즈도 끼고 다니지 않아도 되기때문에 스무한 워킹이 가능합니다. 문워크도 할 수 있더라구요. 수술하시면 4주차때 한번 해보세용.ㅎㅎ

 

 

술은 가급적이면 안먹는게 좋기는한데 소주한병정도 먹었는데 별 문제 없었습니당. 가벼운 반주정도는 괜찮으니깐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드셔도 될듯해요.

 

저는 예전부터 헬스를 꾸준히 했었기에 수술기간동안 운동을 못해서 몸에서 가시가 돋았는데 4주차부터는 근비대식 운동법으로 벤치프레스랑 렛풀다운은 했습니다. 헬창분들이라면 근비대식 운동법에 대해서 아시겠지만 자기가 칠 수 있는 최대 무게에 60~70%로 10회 하는 방법입니다. 헬스관심이 없는 분들이라면 죄송합니다. 

 

 근데 어떤 헬스트레이너분께서 치질수술하고 바벨스쿼트 했다가 재수술을 3번이나 했다는 소식을 접한지라 스쿼트는 5주차때부터 했습니다. 이때도 엄청 무거운 무게로 치지는 않았고 근비대식 정도의 무게로 했어요.

 수술하기 전에 비해서 운동수행능력은 많이 떨어졌는데 이 문제는 여친하고 여행한번 다녀오면 말끔하게 해결된답니다. (여친이 없는 흑우분들에게는 유감을 표하며, 수술기간동안 옆에서 간호해주고 비웃은 여친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

 현재는 수술한지 5주차막빠지에 들었는데 현재 운동수행능력은 수술전하고 비교했을때 80%정도 올라온 상태입니당. 엄청 오래 쉰거는 아니라서 그런지 금방금방 올라와서 마음은 덜아프네용. 

 

 또 치질수술기간동안 항생제를 계속 먹어서 그런지 피부는 좋아졌었는데 안먹으니깐 또 다시 여드름이 올라왔습니다.ㅠㅠ

 

 그리고 의자에 앉아있는거는 4~5시간 풀로 앉아있어도 문제없습니당. 수험생분들은 수술후 4주차라면 마음것 공부하시길 권합니당.

 

 제가 치질수술할때 입원비까지 다해서 33만원 정도 나왔는데 실비보험이 적용돼서 저렴하게 수술 받을 수 있었답니다.치질수술 실비보험 적용여부는 실비보험 상품마다 다른데 왠만하면 다 적용되니깐 보험회사에 전화해서 문의하시면 될거에용.

 수술하고 나서 보니깐 별거 아니네요. 오히려 언젠가는 해야될 수술을 끝내서 마음이 편안하달까요? 치질때문에 고생하고 계신분들이라면 겁먹지 마시고 당당하게 수술 받고 편안한 여생 보내시길 권합니다. 치질수술이랑 영어는 피할수 없어요. 여기까지로 치질수술후기를 마치며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